배에 가스 빼는 법 8가지

배에 가스 빼는 법 8가지를 공유합니다. 배에 가득 찬 가스를 제거 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실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은 매우 흔한게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이 팁을 알아 언제든지 자주 써먹을 일이 많습니다. 몇몇 간단한 가정 요법과 보충제로 복부 가스를 배출하는 방법을 알아 보자.


배에 가스 빼는 법 8가지

성인은 평균적으로 하루에 13~21회 가스를 배출한다. 가스는 소화 과정의 건강한 일부이다. 하지만 장에 가스가 쌓여 배출되지 않으면 통증과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식단을 바꾼다고 해서 완전히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는 것을 권한다.

가스 통증, 복부 팽만감, 방귀 빈도는 설사나 변비를 유발하는 모든 원인에 의해 악화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굉장히 자주 발생하곤 한다.

  • 과식한 경우
  •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상식이 있다. 음식을 먹거나 마시는 동안 공기를 자연적으로 같이 삼키게 된다. 이 공기가 종종 배에서 가스로 변한다.
  • 껌을 자주 씹는 경우
  • 흡연



페퍼민트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 차 또는 페퍼민트 보충제는 가스를 포함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페퍼민트가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 부작용도 있다. 철분 흡수와 특정 약물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 또한 일부 사람에게는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페퍼민트 차의 경우, 매 식사 전에 한 컵씩 마시면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충제를 사용하려면 복용 전에 먼저 의사와 상의할 필요가 있다. 보충제에는 병에 복용량에 대한 지침이 있을 것이다.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소화불량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결과적으로 배에 가스를 빼주고 및 복부 팽만감을 줄이다. 식사 전과 취침 전에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좋다.


애플사이다비니거

애플사이다비니거 라고 불리는 사과식초로 만든 액은 배에 가득찬 가스를 줄여 주고, 그 안에 있는 박테리아를 퇴치하기도 한다. 애플사이다비니거 한 스푼을 물이나 차 같은 음료에 희석해서 먹는 것도 방법이다. 식사 직전에 마시거나 증상을 완화하는 데 필요한 만큼 하루에 세 번 정도 마시면 좋다.


가수 활명수

가스가 찼을 때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활명수 같은 것들이 있다. 일반 의약품이라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이미 종류별로 꽤 많다. 대장에 갇힌 가스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식사 직전과 식사 1시간 후에 마시면 좋다.


운동

운동은 배에 가득 찬 가스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식사 후 배에 가스로 불편해서 걷기 힘들더라도 좀 걷는 게 좋다. 배에 가스로 인한 통증이 있는 경우 줄넘기, 달리기, 걷기 등이 가스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락타아제 보충제

유당은 우유의 당분이다.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이 당을 소화할 수 없다. 락타아제는 신체가 유당을 분해하는 데 사용하는 효소이다. 락타아제 보충제는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으며 신체에서 유당을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정향

정향은 요리에 사용되는 허브이다. 정향 오일은 소화 효소를 생성하여 복부 팽만감과 가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50ml 정도의 물 한 잔에 2~5방울을 떨어뜨려 식후에 마시는 걸 추천한다.

식습관 바꾸기

배에 찬 가스가 기저 질환으로 인한 것이 아닐 수도 있다. 당신이 섭취했던 음식이 원인일 수 있는 것. 음식은 주로 소장에서 소화된다. 소화되지 않고 남은 음식물은 소화의 일부로 박테리아, 곰팡이, 효모에 의해 결장에서 발효된다. 이 과정에서 메탄과 수소가 생성되며, 이 수소는 방귀로 배출된다.

많은 사람이 식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가스와 그에 수반되는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어떤 음식이 가스를 유발하는지 알아내는 방법이 있다.
먹은 음식을 기록해 두고, 하나씩 섭취를 빼거나 더해가며 범인을 찾는 것이다. 흔히 고지방 또는 고섬유질 음식, 탄산음료, 콩과 렌틸콩 등이 가스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스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자.


가스, 통증, 복부 팽만감을 유발하는 질환

다음과 같은 질환은 배에 가스가 가득 차게 만들 수 있다.



배에 가스 안차게 하는 법

배에 가스가 차지 않게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생활 습관과 식단을 바꾸는 것이다.
다음과 같은 수칙을 지키면 배에 가스가 차지 않게 예방할 수 있다.

  • 식사를 천천히 하기
  • 식사하고 대화하는 동안 공기를 너무 많이 마시지 않기
  • 껌 씹기를 중단하든지 줄이기
  • 탄산음료 및 기타 탄산음료 피하기
  • 담배 피우지 않기
  • 식사 후 산책을 하는 등 일상 속에서 운동을 겸하기
  • 가스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음식을 피하기
  • 빨대로 음료를 마시지 않기



자주 묻는 질문 (FAQs)

베에 찬 가스는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배 속에 갇혀 버린 가스는 몇 시간 내에 방출된다. 늦어도 24시간 내에는 방출되며 지속되는 경우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다.


배에 가스가 차면 어떤 느낌인가요?

상태에 따라 복부에 약간의 불편함이 있거나 심한 경우 통증을 느낄 수 있다. 복부의 왼쪽, 오른쪽, 위 또는 아래 부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배에 가스가 차면 위험할 수도 있나요?

배에 가스가 차면 불편하거나 때로는 고통스러울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위험한 것은 아니다. 가스로 인한 통증이나 복부 팽만감이 문제가 된다면 식단과 생활 습관을 살펴보고 변화를 줄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경우 생활 습관과 식단을 수정하면 문제를 완전히 없앨 수 있다.